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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MAC가 추진하는 스마트매뉴팩처링 컨설팅 STEP과 사례

JMAC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1. 시스템이 있고 없고가 아닌, 「무엇을 실현해야 하는가?」를 생각함.

디지털 툴을 기점으로 한 가능성 발굴형 어프로치 (이 툴로 무엇을 할수 있을까?)가 아닌,

경영과제・업무과제에 입각한 「자사에 있어 베스트」를  가장먼저 고려한다.

 

2. 「각사고유의 최적 해결 해답을 이끌기」위한 사고방식 과 프레임워크 제공

스마트팩토리로 지향하는 모습은 회사마다 다른다.

변혁과제 맵, 실현 레벨5단계를 비롯하여  활용 툴을 활용하여 귀사 독자의 변혁 시나리오와 최종 목표를 그립니다.

 

3. 모노즈쿠리의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를 생각함.

모노즈쿠리를 둘러싼 4개의 체인에서 모노즈쿠리의 전체 프로세스를 보면서, 전체 최적화로 변화의 단계를 끌어 올립니다.

 

4. 주역은「人 = 사람」。스마트팩토리가 지향하는 것은 양질의 일하는 방식 전환

스마트팩토리는, 생산시스템과  퍼포먼스의 고도화를 지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일하는 인재와 각계층의 역할,

조직의 역할이 바뀌어 나아가야 한다고 JMAC는 생각합니다.

 

 

컨설팅 지원 추진 STEP(기획단계)

 

 

STEP 1. 모노즈쿠리의 바랍직한 모습 검토 (워크숍)

워크숍 형식으로 현상의 과제인식과 바람직한 모습에 대한 의견교환을 진행합니다.

개인 개인 생각을 공유하고, 개혁에 필요성과 목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STEP 2. 현상의 실태파악

Step1의 검토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현상분석 수법을 적절히 어렌지 하여 적용 합니다.

기본구상컨셉의 확실함과 중점사항에 대해 정량적으로 파악합니다.

 

 

 

STEP 3. 차세대 공장 컨셉 설계

변혁과제 맵을 기반으로 변혁 컨셉을 입안하여, 시책내용 및 정량목표를 구체화 한다.

 

 

 

STEP 4. 컨셉을 구체화 한 생산시스템 개혁구상 설계

신공장의 생산시스템 전체상을 구체화 한다.

 

 

 

STEP 5. 적용 툴의 이미지 업

어떠한 디지털 툴이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하고, 그 이미지 업을 진행한다.

 

 

 

STEP 6. 실행계획서 작성

검토결과를 실행계획서로 정리하여 고객사에 보고를 위한 리포팅을 진행한다.

 

 

글쓴이 : 일본능률협회컨설팅 JMAC 神山 洋輔 (카미야마 요스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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