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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M 진단

경영  CLINIC

SCM 진단

진단의 목적

컬럼 타이틀_scm 전략

개발, 영업~생산계획, 공장 등 서플라이체인(supply-chain)에 관련된 모든 기능에 대한 SCM에서의 대응 레벨을 진단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앙케이트 응답 결과 및 인터뷰,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1. 업무 기능별의 과제를 명확화하고

2. 중점 개혁 대상과 개선 여지를 파악한다.


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진단의 대상

  1. SCM에 관련된 각 부문
  2. 기획, 경리, 개발, 영업, 물류, 제조, 구매 부문의 부문장, 혹은 그와 관련있는 유사 부문
  3.  판매 계획 · 생산계획 · 구매 계획 입안 담당자
준비중입니다

진행 방법

【Ⅰ. 앙케이트 진단】:사전 실시
SCM에 관련된 기능별의 설문 항목 130문항에 대해서 SCM 업무 담당자에게 ○ X형식으로 대답하는 것으로 자사의 SCM 달성도, 타사를 벤치마크로 했을 때의 자사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Ⅱ. 인터뷰】:1~2일간
SCM에 관련된 각 업무(생산관리 · 영업 · 제조 · 물류 등)의 담당자에게 현재 상태의 업무내용과 문제 인식을 인터뷰 하여 앙케이트 결과와 함께 자사의 SCM에 있어서의 과제를 분명히 합니다. 

【Ⅲ. 데이터 분석】:1~2주간
판매 계획/실적 데이터, 생산계획/실적 데이터, 재고 데이터 등의 수개월 분의 데이터에 근거, 대표 품종의 적정 재고 기준을 산출합니다.

진단 OUT PUT

  1. SCM 진단 포맷에 의한·레이더 차트&코멘트
  2. SCM 업무 분석과 업무별 과제
  3. 데이터 분석 결과
  4. 개선방향성 및 개선 여지
scm진단 아웃풋

문의처

문의 : JMAC KOREA  교육연수사업부
Tel   : 02-722-9944 / Fax : 02-725-5997
E-mail : jmackorea@j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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