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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기업 회생의 길

일본기업의 회생 성장 전략

발본적인 구조개혁으로 미래를 개척

구조개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

 

히타치제작소

사업포트롤리오의 재편이나 글로벌경영기반의 강화에 의해、IT、OT、Product의 융합을 진행시켜、사회과제를 해결하는

「사회 이노베이션사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사업재편이나 전략적 인수를 통해、성장궤도에 올라있으며、자율분산형 경영을 도입함으로써 지정학적 리스크에도 대응

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소니그룹

사업포트폴리오의 재편: 음악、영상、게임、금융서비스 등、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었지만、핵심사업인 게임사업

                                        (PlayStation) 과 이미지센서사업에 경영자원을 집중시켰습니다。

새로운 성장 동력에 대한 투자: AI、IoT、로보틱스 등의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있다。

파나소닉

BtoB사업으로의 시프트: 가전사업에서 BtoB사업(자동차부품、주택설비 등)으로의 시프트를 가속시켜、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구축했습니다。

테슬라와의 협업: 테슬라와의 협업을 통해、EV배터리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기회를 획득하고 있습니다。
후지필름

필름사업에서의 전환: 필름사업에서、의료、화장품、헬스케어 등의 분야로 사업을 전환해、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했습니다。

고부가가치 제품에 주력: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주력하여、수익성을 개선하였습니다。

 

경영개혁의 대처

 

구조개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하고 있는 일

이러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각 사의 부활은 실현되었습니다. 특히, 디지털 변혁에의 주력과 사회 과제 해결에의 공헌이,

향후의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글쓴이 : JMAC 대표이사 사장  오자와 이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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