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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가 절감] 극한 Cost를 추구하는 Cost Down

극한 Cost를 추구하는 Cost Down

기업이 존속하는 한, 수익 향상 개혁 중 주요 과제인 Cost Down은  영원한 과제입니다. Cost Down을 하지 않은 기업은 없습니다. 그러나, 활동의 내용이나 수준은 각각의 기업에서는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JMAC은 70년 동안 Cost Down을 과학적인 어프로치방식을 축적하여 다양한 업종의 기업과 그 공급망(Supply-Chain)에 관련되는 협력사에 적용하여 Cost Down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Cost Down의 대상이 되는 계정마다 「사용량(또는 공정수)의 삭감」과「단가(또는 임율)의 삭감」의 어프로치방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혁 추진의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프로그램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Cost가 발생하고 있는 요인인 「사람·물건·설비」에 대해서 적용하는 것으로, Cost를 결정 짓는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바꾸어 극한 Cost 추구를 지원합니다.


모든 Cost에 대응되는 Cost Down 프로그램

Cost Down의 대상은 다양하기 때문에, Cost Down의 대상을 정의하고, 적정한 Cost Down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으로 극한 Cost을 추구 할 수 있습니다.

노무비의 경우, 공장에서 IE를 기초로 한 노동 생산성 향상이나 설비 생산성 향상, 생산 설계 등의 프로그램을 구현하여 극한의 노무비 실현을 목표로 합니다.

원재료나 간접 재료 등 외부 구매비의 경우, 단가 삭감 시점에서의 조달 Cost Down 프로그램과 사용량 삭감 시점에서의 수익율 향상 프로그램을 단가와 사용량에 대해 동시에 적용하여 극한의 외부 구매비의 실현을 목표로 합니다.

또, 설비 조달이나 공사 조달에 관해서도, 조달 Cost Down과 실행예산 관리의 레벨업을 위한 편성프로그램을 적용합니다.

물류비의 경우, 수배송, 하역 Cost 등의 물류 Cost Down과 비교하여 3 PL도입이나 물류 거점의 재검토 등, 로지스틱스 프로세스를 재구축 하는 프로그램을 적용합니다.

공장의 간접 노무비나 판매Cost는 업무 효율화 프로그램등을 적용하고, 극한 Cost 실현을 목표로 합니다.


극한 Cost 실현의 매니지먼트

각종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극한의 Cost를 추구합니다만, 실현을 위해서는 단독의 부문의 활동이 아니고, 전사가 하나된 활동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때문에, Cost Down을 실현하기 위한 3가지 매니지먼트 포인트가 있습니다.

1. 도달해야 할 목표(필요성의 목표)의 명확화

기업의 이익실현, 혹은, 제품 경쟁력 강화의 관점으로 Cost Down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 목표는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표가 되어, 전사적으로 실시하는 활동 추진의 기초가 됩니다.

2. 도달해야 할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현재 상태의 제약 조건을 타파 할 대책을 실시

목표는 실현여부를 고려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상태의 프로세스에서는 실현될 수 없는 목표가 됩니다. 기존의 Cost Down 활동에 있어서의 제약을 타파하는 시책 전개가 요구됩니다.

3. 확실히 성과를 실현할 수 있는 Cost Down 매니지먼트를 실시

기업을 둘러싼 환경은 항상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환경 변화를 신속히 파악해 신속하게 자사의 Cost Down 활동에 반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상기 3개의 포인트를 포함한 종합 생산성 향상 매니지먼트를 추진하는 것으로, 극한 Cost를 실현시켜 Cost Down을 계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어 냅니다.


지원 컨설팅 테마

  • IE
  • TPManagement(종합생산성향상 매니지먼트)
  • Total Cost Down
  • 조달외주 Cost Down
  • 설비조달,공사조달의 Cost Down
  • 노동생산성 향상설비생산성향상
  • 물류 Cost Down
  • 제품 Cost Down
  • Management System개선
  • 물류3PL
  • 생산설계

 

 

출처 : http://www.jmac.co.jp/consulting/category/production/costdow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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