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용어 해설 : 비전 (Vision)

비전 (Vision)

구상이나 미래상 등 「바람직한  모습」을 말한다.
「이렇지 않으면 안 된다」 「이렇게 있어야 한다」 는 강제적 혹은 제약적인 모습이 아니라 개인이나 조직의 가치관에서 발견되는 관계자가 「공감 · 공명할 수 있는 공통 목적」 이 아니면 그림의 떡이 되어 그 달성은 어렵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① 설레이는 마음부터 만들기 (Visioning )
② 그것을 관계자 모두에게 말하고
③ 실현을 향하여 도전하다
라는 3 가지 힘이 있어야 한다.

조직에서는 경영비전, 사업비전, 조직비전, 개인에서는 커리어비전, 자기성장비전 등이 있다.

(작성자 : 사에키 마나부 시니어컨설턴트)
ABOUT JMAC
회사개요
CEO 인사
JMAC 특징
JMAC 연혁
해외 거점
JMAC 그룹 이념
Consultant 소개
- Korea 컨설턴트 소개
- Japan 컨설턴트 소개
오시는 길
CONSULTING
SCM . 생산
JMAC의 DX
신공장 구축
TPM®
IE
마케팅 · CS · 영업
연구 · 개발
조직 인사 . 인재 육성
경영전략 · 사업전략
TRAINING
JMAC KOREA 교육
JMAC KOREA 해외 연수
INDUSTRY
전기 · 전자 · 통신
자동차 관련
식품
유통 · 소매
물류(운수 · 창고)
소재 · 화학
의약
IT관련
INFORM
Column
트렌드
HOT issue
RECRUIT
상시채용
BROCHURE
CONTACT
Intrane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