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용어 해설 : 팔로워십 (Followership)

팔로워십 (Followership)

팀워크 속에서의 리더쉽과의 관계로 성립되는 「팔로워의 본연의 자세」를 말한다. 경영의 외부 환경 변화가 심하고 내부 환경에서는 다양한 가치관이 존중되는 창조와 변혁의 시대에 「강력한 리더십과 순종적인 팔로워」의 조합으로는 성과가 오래가지 못한다.
「공통 목적의 달성에 위탁한 강력한 리더와 그것을 지지하는 강력한 팔로워」가 이상적인 관계이다.

현대 팔로워십에 중요한 것은
① 일이나 조직에서 자신의 가치관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찾는 자율성
② 공통 목적의 달성에 전념한 리더나 동료를 지지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이상의 책임을 자청해서 맡는 일로 향하는 자세 「Guardian · Spirit」
③ 공통목적과 자기자신에 대한 성실성을 버리지 않으며 지도자와 대등하게 맞서는 용기
의 세 가지다.

(작성자 : 사에키 마나부 시니어컨설턴트)
ABOUT JMAC
회사개요
CEO 인사
JMAC 특징
JMAC 연혁
해외 거점
JMAC 그룹 이념
Consultant 소개
- Korea 컨설턴트 소개
- Japan 컨설턴트 소개
오시는 길
CONSULTING
SCM . 생산
JMAC의 DX
신공장 구축
TPM®
IE
마케팅 · CS · 영업
연구 · 개발
조직 인사 . 인재 육성
경영전략 · 사업전략
TRAINING
JMAC KOREA 교육
JMAC KOREA 해외 연수
INDUSTRY
전기 · 전자 · 통신
자동차 관련
식품
유통 · 소매
물류(운수 · 창고)
소재 · 화학
의약
IT관련
INFORM
Column
트렌드
HOT issue
RECRUIT
상시채용
BROCHURE
CONTACT
Intranet
Back To Top